본문 바로가기
Psychology

인생에서 후회하게 되는 것(랜디 포쉬).

by 큐비(Quby) 2021. 12. 29.

요즘 정체되고 무얼하는지 모르게 시간이 지나간다. 의지박약인지, 의욕상실인지.

나를 일으켜 세워보려고 여러 책들과 영상들을 찾아보고 있었습니다. 

 

 

유튜버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의

500억짜리 강의. 지금 니가 해야 할 걸 알려줄게. - 영상을 보게 되었어요.

 

이 영상을 본 사람들의 진솔한 사연 공유 서로  응원과 격려를 하는 모습을 보니 놀랍고 반갑고 공감되었어요.  유튜브에도 이런 순기능이 있네요.  

우리는 각자 인생에 대한 '삶과 죽음'이라는 실존을 책임지고 살아가는 존재들, 살아간다는 것 자체가 위대한 일입니다. 

 

내가 하고 싶어했으니 하지 않았던 일들을 떠올려 list up하고

중요한 순서대로 하나씩 해나가기로 합니다. 

 

진심 동기유발 되어서 기록하고 공유해봅니다. 

 

 

 

 

 

 

 
인생에서 이미 한 것에 대한 후회는 없습니다.
죽기 전에 말입니다.
하지만, 하지 못한 것에 대한 후회는 있습니다.
 
저는 정말 많은 멍청한 행동들을 했습니다.
제가 한 모든 실수, 어리숙한 행동에 
후회가 없습니다.
그리고 부꾸러웠던 순간까지
중요한 것이 아니었습니다.
 
중요한 것은 
제 삶을 돌아봤을 때
멋진 일들을 놓치지 않고 해봤다는 것입니다.
저는 여기서 위안을 얻습니다.

- 랜디 포쉬 교수

 

 

 

열심을 쏟을 곳 찾기를 멈추지 마십시오.
어차피 죽음은 찾아오니까요.
그리고 나의 행복보다 상대방의 행복이 더 중요해지는 그런 사랑을 찾으시기를 바랍니다.

- 랜디 포쉬 교수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