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sychology

내 자녀에게 항상 강력한 긍정 확언을

by 큐비(Quby) 2021. 10. 12.

© thedakotacorbin, 출처 Unsplas

 

저는 '말이 곧 현실을 창조한다'는 말을 믿습니다.

 

그래서 저는 큰 아들이 고3일때 아래 확언(Affirmation)의 메세지를 대포스트잇에 써서 방에 붙여 주었습니다.

아들에게 몇 번 읽어주고 강조했지오.

대답은 simple, '응~ 알았어~' 였습니다. 

그 확언의 포스트잇이 아들에게는 어떤 영향을 주었고 앞으로도 주고 있을까요. 

저는 아들의 잠재의식에 깊이 새겨졌기를 바랍니다. 

아들이 그 확언을 늘 마음에 새기기를 바랍니다. 

 

아들방에 붙여진 대포스트잇

 

그 확언의 메세지는 엄마인 저에게 더 강력하게 자리매김한 것 같습니다. 

우리 아들이 그렇다고 믿게 된 거죠.

제가 열심히 고민해서 뽑은 문구이고,

제가 종이에 직접 썼기 때문일까요.

아들에 대한 신뢰는 점점 더 커지고 걱정은 없어졌어요.

그러면 잔소리는 점점 더 줄겠지요.

이것이 바로 그 확언의 큰 효과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1. OO 에게는 강력한 지성이 있으며
   날마다 더욱 강해지고 있다.

2. OO는 모든 문제와 상황을
   명료하게 이해하고,
   쉽게 해결할 수 있다.


3. OO는 자신을 사랑하고 믿으며,
   건강하게 잘 돌본다.


4. OO는 친절하다.


자녀에게 늘 긍정 확언을 해줍시다. 

자녀들이 자신을 믿고 세상에 나아가 자신을 펼칠 수 있고 다른 사람에게 친절할 수 있게요.

 

말의 힘은 우리가 상상하는 그 이상으로 강력합니다.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