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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가 교육의 새로운 모델: 목적을 찾는 방법(from AOM Insights)

by 큐비(Quby) 2023. 6. 19.

2023년 기업가가 되는 것은 그 어느 때보다 인기가 높습니다. US Census Bureau에 따르면 매년 등록되는 신규 사업체의 수는 20년 동안 증가하여 2022년에는 500만 개에 달합니다. 이러한 추세에 주목하면서 전 세계의 비즈니스 스쿨은 커리큘럼을 조정하여 시장 조사, 사업 계획, 지적 재산 및 시작 비용에 대한 신진 기업가 수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Western Ontario 대학의 Janice Byrne 과 St. Gallen 대학의 Amanda Shantz 에 따르면 이것은 모두 좋은 일이지만 두 사람은 기업가 교육이 훨씬 더 많을 수 있다고 믿습니다.

델라웨어 대학의 Shantz 및 Amanda Bullough 와 함께 Academy of Management Learning & Education 기사인 “ What About Us? 기업가 정신 교육의 진정성 육성 .”

“수익성과 재정적 성과가 전부라는 쿨에이드를 그만 마시세요. 그것은 또한 개인의 성장과 진정성에 관한 것입니다. 자신, 지역 사회 및 세계를 위한 가치를 창출하는 것입니다.”라고 Byrne은 말했습니다.

연구원들은 폭력에서 살아남은 여성들을 위해 파리에서 열린 기업가 정신 훈련 프로그램 에 참여한 여성들의 여정을 따라가면서 이러한 결론 에 도달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심각한 트라우마에 직면한 여성들은 진정한 기업가적 모험을 시작함으로써 자신의 삶과 자아를 되찾았습니다.

"비즈니스 스쿨 주주 논리는 과거의 일입니다."라고 Shantz는 말했습니다. “주류 기업가 교육(Entrepreneurial Education, EE)에서 수익을 창출하고 재정적 지표만으로 성공을 측정하는 범위를 확대하여 궁극적으로 개인, 조직, 사회."

 

Who I am becoming , 나는 어떤 사람이 되어가고 있는가 (본 이미지는 생성형 AI로 제작하였음)

 

 

 

"나는 누구였는가"에서 "나는 어떤 사람이 되어가고 있는가"
(“Who I was” to “Who I am becoming”)

2013년에 Byrne은 여성 폭력 생존자를 위한 EE 프로그램을 만들고자 하는 비영리 단체의 창립자로부터 접근을 받았습니다. 이미 여성의 기업가 정신과 교육에 대해 깊은 관심을 갖고 있는 Byrne은 아이디어를 지원했을 뿐만 아니라 프로그램 디렉터가 되어 2013년부터 2017년까지 거의 100명의 여성에게 서비스를 제공한 10개월 EE 교육 세션을 개발하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곧바로 교육 프로그램은 전통적인 EE 프로그램의 틀을 크게 깨뜨렸습니다. 개인 개발 과정은 비즈니스 수업과 동일한 비중을 차지했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참가자들이 개인 개발 커리큘럼을 통해 자기 이해와 수용을 발견했다는 것입니다. 비즈니스 기술 모듈을 통해 자기 주도권과 주체성을 배웠고 개인 개발, 비즈니스 기술 및 네트워킹 이벤트를 통해 비즈니스를 실현할 수 있는 에너지를 얻었습니다.

연구자들은 여성들이 만든 벤처 유형을 면밀히 살펴보았을 때 공통 주제를 발견했습니다. 여성들은 자신이 만든 사업에서 자신의 일부를 발견했습니다. 기업가 정신은 적어도 세 가지 새로운 방법으로 자신과 연결하는 방법이었습니다.

  • 생생한 경험 – 성적 학대를 당한 여성을 위해 특별히 맞춤화된 마사지 스튜디오와 같이 폭력의 다른 여성 생존자를 돕는 것을 사명으로 하는 벤처.
  • 반영된 이미지 - 연극에 대한 열정을 사회적 담론을 불러일으키는 쇼로 전환하는 것과 같이 기업가 정체성의 핵심 측면에 기반을 둔 비즈니스.
  • 재작성된 의미 - 생활 공간에 아름다움을 가져오는 방법으로 장식용 모빌의 제작을 보는 것과 같이 초기 벤처 아이디어의 의미를 기업가의 폭력 이후 성장에 더 잘 맞추기 위해 재구성하는 기업.

Byrne은 "가장 일어난 일은 여성들이 자신의 기대치를 초과했다는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예를 들어, 그들은 스스로를 '계산대 소녀'로 보고 프로그램을 시작했을지 모르지만, 개인 개발 과정을 수강하고 서로 협력하면서 그것이 그들이 원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들은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고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으며 잠재력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여성과의 수많은 심층 인터뷰 및 포커스 그룹을 통해 연구자들은 보다 광범위하게 초점을 맞춘 EE 커리큘럼이 어떻게 치유, 독립 및 실행 가능한 비즈니스에 영감을 주었는지 가까이서 볼 수 있었습니다.

"저는 '사회적 가치로서 우리가 무엇을 해야 할까?'라고 생각합니다."라고 Shantz는 말했습니다. "학생들에게 돈 버는 방법을 가르치는 것보다 기업가 교육에 더 많은 것이 있습니다." 세 사람은 기사의 초안을 작성하면서 진정성 대 기업가 정신의 중요성에 대해 토론했으며, 한때는 훈련 프로그램이 여성들에게 자신의 벤처를 시작하도록 격려함으로써 여성들에게 피해를 주는 것은 아닐까 걱정하기도 했습니다.

Byrne은 "기업가적 요소가 프로그램의 핵심이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열악한 출발점에서 시작하는 것이 더 도전적이면서도 더 강력해졌습니다. 우리는 여성들의 진정성 있는 노력이 어떻게 반향을 불러일으키는지, 결국 스타들이 진정성과 기업가 정신 사이에서 어떻게 일치하는지 보았습니다. 그들은 상호 배타적이지 않습니다. 이 여성들을 위한 기업가 정신 교육의 경험은 진정으로 변혁적이었지만 우리 때문이 아니라 그들 때문이었습니다.”

Z세대: 기업가 정신이 무르익은 시기

최근 Ernst & Young 설문 조사에 따르면 진정성은 Z세대(1997년에서 2007년 사이 출생)에게 가장 중요한 가치입니다. 자기주도적이고 목적에 따라 동기를 부여하며 자신의 운명을 통제하고자 하는 Z세대는 노동력에 진입하고 행동주의, 건강  및 성공에 대한 새로운 규범을 만들어 고용주에게 극적으로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Shantz는 “젊은이들은 우리에게 일을 다르게 하라고 강요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우리가 이 세상에서 원하는 것에 대한 우리의 개념을 바꾸고 있습니다. 무엇이 충분합니까?”

연구원들은 이제 비즈니스 스쿨이 성공적인 스타트업 수, 고용률, 이익과 같은 유형의 결과에만 초점을 맞추는 것에서 자신의 벤처 개발에서 파생되는 무형의 이점에 대한 인식을 심어주는 방향으로 EE를 바꿀 때라고 말했습니다. . 이는 대학이 커리큘럼의 범위를 넓히기 위해 올바른 인프라와 교수진을 구현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교육 프로그램에서 양질의 관계가 진정성을 찾는 데 중요했기 때문에 학교도 그룹 역학을 위한 시간을 분할하는 것이 현명할 것입니다.

Byrne은 "기업가 정신 교육의 진정성을 인정하는 것이 훌륭한 시작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런 다음 기업가적 트랙에서 학생들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안내하는 방법으로 커리큘럼에 통합되는 것을 보고 싶습니다."

Shantz는 직원들이 직장에서 진정한 자신이 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하는 문화를 확립함으로써 고용주들도 기업가 정신을 포용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그들은 사람들의 정신을 활용하고 사람들이 직업 설명을 작성하도록 격려합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정직함이 정말 좋은 것 같아요. 나여서 기분이 좋다.”

인공 지능이 널리 보급됨에 따라 개인과 개인이 고유하게 작업에 가져오는 것이 더욱 중요해질 것입니다.

Byrne은 “사람들이 일과 생계에서 원하는 것이 바뀌고 있습니다. “우리는 우리에게 의미 있는 일을 하고 싶습니다. 특히 Z세대. 우리의 정체성이 우리가 하는 일에 싸여 있는 한, 도전은 우리의 정체성을 우리의 일과 벤처에 가져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진정성이 매우 중요하고 우리를 움직이고 지탱하는 것입니다. 그것이 가치있게 만드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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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기억에 남는 말 "Who I am becoming!"

출처:  Academy of Management, https://journals.aom.org/doi/10.5465/amle.2020.0512.summary?_zs=66BwN1&_zl=iii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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